본문 바로가기

일상/리뷰

[리뷰] 로지텍 Logitech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, MX 버티컬 마우스 내돈내산 후기


로지텍 Logitech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, MX 버티컬 마우스 리뷰

 

 

 

 


로지텍은 사랑이다. 디자인도 예쁘고 기능도 좋다. 특히 내가 가장 잘 쓰고 있는 제품이 이 크래프트 키보드와 버티컬 마우스라서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.



로지텍 크래프트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CRAFT Keyboard

 

 

 

 


정가 : 25만원 선
나는 쥐마켓 빅스마일데이 특가로 14만원대로 구입하였다.


📌 장점

1. 디자인이 예쁘고 고급짐
손이 닿으면 하얀색 백라이트가 나와서 예쁘다. 나는 IT 기기 쓸 때 디자인을 굉장히 중요시하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 시에 예쁜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. 또한 키보드칠 때 소리도 좋고 키감도 좋다.

2.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라고 불리는 크라운을 돌리면 탭 전환이나 창 확대 및 축소, 횡스크롤 등 기능을 수행 (매우 유용)
프로그램별로 원하는 기능을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에 입력해놓을 수 있다. (사진 상에서 동그란 휠처럼 보이는 것이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다.)
나같은 경우에는 포토샵과 클립스튜디오에서는 창 확대 및 축소 기능을 다이얼에 입력해놓았다. 그래서 그림그릴 때 자주 쓰는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하다. 한편 웹브라우저에서는 탭 전환 기능을 입력해놓아서 여러 탭을 사용할 때 전환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.
영상 편집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. 영상 편집 시에는 횡스크롤을 많이 하는데 휠을 돌리기만 하면 스크롤이 되니까 간편하다.

3.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컴퓨터, 아이패드 등 여러 디바이스를 3대까지 연결, 전환하면서 이용 가능
나같은 경우에는 노트북을 쓸 때도 있고 아이패드를 쓸 때도 있는데 그럴 때마다 키보드를 새롭게 연결하지 않고 곧바로 전환이 가능하다. 키보드 상에 1, 2, 3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1을 누르면 1번 디바이스, 2를 누르면 2번 디바이스로 전환된다.


📌 단점

1.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.
내가 컴퓨터를 상시 켜놓는 편이긴 한데 거의 일주일 간격으로 충전해주어야 한다.

2. 가격대
가격이 저렴하진 않다.


📌 추천 / 비추천

1. 이런 사람에게 추천
디자인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.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 매우 유용할 것이다. 그리고 키보드가 예뻐서 쓸맛이 날 것이다.

2. 이런 사람에게 비추
그냥 단순 사무업무만 하는 사람에겐 키보드의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이 쓸데없을 것 같다. 난 저 다이얼 덕분에 잘 쓰고 있지만..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좀더 저렴한 가격대의 로지텍 MX KEYS 제품을 추천.




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 Logitech MX Vertical Mouse

 

 

 

 


정가 : 129,000원

이 제품은 작년 5월에 사서 거의 1년간 사용했는데 이거 쓰기 전후로 컴퓨터 이용의 질이 달라진 것 같다. 정말 편하다.


📌 장점

1. 손목이 편하고 손에 잘 감긴다.
마우스 사용을 자주 하면 손목이 정말 아픈데 이 제품은 오래 사용해도 편하다.

2. 디자인이 예쁘다.
버티컬 마우스 중에서 가장 예쁜듯. 투박한 디자인이 아니고 곡선이 많이 들어가서 보기가 좋다.


📌 단점

단점은 딱히 없는듯.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제품이다. 

 

 

 

반응형